라오스  사건, 사고 증가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인해 라오스 경제 상황이 좋이 않아 그런지 몰라도 요즘 라오스에서는 각종 사건. 사고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오스 여행 시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안전에 유의하시기 합니다. 

라오스 여행 명소 - 메콩강변 노을 풍경
비엔티안 메콩강변

주라오스 대사관 안전 공지 

 

1. 차량 손괴 후 물품 도난 사건 발생

2022년6월26일 오전 11시 30경 우리 국민이 라오스 비엔티안 탓루앙 호수 인근 도로가에 차량을 주차한 후 산책하는 사이, 불상자가 차량 조수석을 돌멩이로 깨고 가방을 절취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최근 라오스에서는 오토바이 이용 날치기, 총기관련 사고 등 각종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라오스 여행, 생활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반응형


[관련 사건 예방 및 발생 시 조치 방법]

1) 차량 통행이 적고 인적이 드문 외진 곳에는 가급적 주차하지 마세요.

2) 차량 주차 후 자리를 비울 경우 차량 내부에 가방, 휴대폰, 지갑 등 귀중품은  방치하지 마세요.

3) 도난사건 피해를 당한 경우 주변을 살펴 목격자나 CCTV가 있는지 확인 (다른 차량의 블랙박스 포함)하고,

    현장을  보존한 상태에서 경찰 및 보험사에 신고하세요.

 

2. 오토바이 날치기 등 절도

라오스 경찰 관계자에게 확인한 바, 최근 코로나방역 완화 조치 이후 어려운 경제상황과 맞물려 오토바이 이용 날치기 범죄 등 각종 사건·사고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6월10일 비엔티안 시내 중심가에서 2인조 오토바이 강도가, 운행 중인 여성 오토바이 운전자의 가방을 낚아채 도주하는 사건도 발생하였습니다. 

 

 아울러 라오스 전역에서 불법 제작 또는 밀수입된 총기에 의한 사건·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여행 중 이거나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께서는 라오스도 총기 사건의 예외지대가 아님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여행 사업 생활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안내 포스터


[오토바이 이용 날치기 유형]  

★ (수법) 오토바이를 탄 2인조 날치기범이 이동 중인 피해자의 핸드백, 가방을 낚아채거나, 자전거 바구니 속 가방을 집어 달아나며, 커터칼 등을 사용하여 가방 끈을 끊고 탈취하는 경우도 발생 

★ (예방) 가급적 백팩(배낭)을 이용하고, 핸드백은 크로스로 매어 길가쪽으로 가방이 보이지 않게 하기 여권 등 중요물품은 별도 보관하며 핸드백에는 소액만 소지 

[라오스 절도 범죄 유형]  

★ 식당 등 외부 테이블에 올려둔 가방이나 소지품 절취

★ 클럽 등 주위가 산만한 곳에서 소지품 절취 

★ 장거리 이동을 위해 탑승한 버스, 기차에서 금품 갈취

[자료출처 : 주라오스 대한민국 대사관]
▣ 주라오스대사관 긴급전화 : (0)20 - 5839 - 0080  영 사 과 : (0)21 - 255 - 770 ~ 1

※ 라오스는 다른 국가에 비해 비교적 치안 상태가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 등으로 인해 라오스 경제가 악화되면서 사건. 사고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라오스 여행 시 개인 안전에 조금 더 주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국제 공항 이용 시 주의 사항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국제공항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은 여행 명소라기 보다는 라오스 여행의 관문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맞지 않나 합니다. 한국 여행자들의 라오스 여행 코스는 수도 비엔티

laolaokore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