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라오스 코로나 상황 

라오스 여자 모델 태국 남자와 대형사고...라는 제목을  달아놓고  라오스 코로나 관련 이야기로 글을 시작하니 좀 이상하시죠.  태국 남자를 만나 대형사고를 친 라오스 여자 모델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라오스 코로나 상황을 좀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라오스는 코로나 청정국가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코로나 방역이 잘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라오스 새해 연휴가 지나고 나서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새해는 4월이고 태국의 송끄란(4월) 축제와 함께 삐마이 물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라오스 새해는 코로나 사태로 정부가 국가 봉쇄 지침을 내려 고향에도 갈 수 없는 상황이라 조용히 지나갔지만 2021년 새해(4월 14일~16일 연휴)는 제한적이지만 새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해서 지역 간 이동이 많게 되었습니다.

2019 라오스 새해 삐마이 물축제 

수도 비엔티안 시장은 라오스 새해 명절에 지역 간 이동이 증가하면 코로나 방역에 문제가 있다며 수도 비엔티안에 한해 락다운을 한다는 지침을 내렸지만 중앙 정부가 이를 반려해 작년에 비해 자유로운 새해 연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해 연휴 이전  50명대 였던  라오스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는데요  4월 23일 오후 2시  발표 기준 라오스 코로나 확진자는 159명으로 증가했습니다. 4월 22일 하루에만  65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전국에서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 라오스 누적 확진자 수 : 159명 (출처: 라오스 보건부 / 2021.4.23. 14:00 현재)
 - 4.23(금), 코로나19 확진자 65명 추가 발생, 현재까지 라오스 내 누적 확진자는 총 159명임.
 - 진단검사 총 151,451명 실시 결과, 151,292명 음성, 159명 확진 (49명 완치, 110명 치료 중)

□ 추가 확진자 상세정보 (총 65명)
    - 비엔티안특별시 : 60명 - 비엔티안주 : 1명 - 보께오주 : 2명 - 참파삭주 : 2명

■라오스 여자 모델과 태국에서 밀입국한 남자들

라오스 새해 연휴 이후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한 원인으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사람은 라오스 여자 모델입니다. 수도 비엔티안에 있는 라오스 국립대학교에 다니면서  모델 활동을 하는 25세의 여성입니다.

 

라오스와 태국은 서울의 강남과 강북처럼 메콩강을 사이에 두고 밤이면 강 건너에서 음악소리가 들려올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선박을 이용해 불법으로 도강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이지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불법 입국에 대한 경계가 더욱 강화되었다고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밀입국을 하다가 체포되고 있다고 합니다.

밀입국자 체포 

코로나 사태로 외국인의 입국이 금지되었고 허가를 받아 입국을 하면 14일간의 격리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라오스 새해 연휴를 앞두고  태국인 남성 2명이 라오스 여자들을 만나기 위해 밀입국을 했다고 합니다.

 

라오스 남부 싸와나켇주로 밀입국한 태국 남자들은 현지에서 라오스 여자 1명과 만난 후 수도 비엔티안으로 이동 라오스 여자 모델과 합류 며칠 동안 수도 비엔티안  소재 클럽 등을 순회하며 즐기다가 불법으로 메콩강을 건너 라오스 여자 1명(싸와나켇에서 만난)을 데리고 태국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 두런두런/라오스에서 놀자] - 라오스 비엔티엔 밤문화, 먹고 놀기 좋은 곳

 

태국으로 돌아간 3명은 몸에 이상을 느껴 검사를 한 결과 코로나 확진자로 밝혀졌고, 이사실을 알게 된 라오스 여자 모델도 검사를 받아 본 결과 코로나 확진자로 판정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후 라오스 여자 2명과 태국 남자 2명을 접촉한 사람들이 연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 벌어져 버렸습니다. 

 

1차 밀접 접촉자 11명이 감염되었고 이어 수많은 확진자가 발생을 하고 있다 보니 라오스 여자 2명은 지금 라오스 사람들의 지탄의 대상이 되어 버렸다고 합니다.  

■ 라오스 여자 모델과의 인연 

지탄의 대상이 된 라오스 여자 모델과는 개인적으로 인연이 좀 있습니다. 2016년 라오스에 처음 와서 한국상품을 라오스 사람들에게 홍보도 하고 사진을 찍기 위해 라오스 여자 모델들을 만나기 시작했는데, 지금도 사진을 찍고 있어서 라오스 여자 모델들은 좀 알고 지내는 편입니다.

라오스 새해 삐마이를 앞두고 라오스 모델 에이전시에서  사진가들을 위해 여자 모델 사진 촬영 행사를 마련했는데요. 그날은 4월 3일, 사고(?)를 친 라오스 여자 모델이 태국 남자들을 만난 날이 4월 7일, 다행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전에 행사가 진행되어 당일 참가한 저를 비롯한 라오스 사진가들 중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바로가기  

 

반응형

+ Recent posts